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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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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가 알아서 달렸으면 좋겠다" 운전 중에 졸릴 때마다 누군가와 한 번쯤 생각해 본 적이 있는 의견이었다. 차가 운전을 도와주면 졸음을 참는 고통의 시간이 편안한 휴식시간이 될 테니 그 내용이었다. 그런데 이 꿈같은 스토리가 어느새 현실이 됐다. 한동안은 이과인마의 손발을 쉴 수 있는 반자율 주행 기술은 확산된 지 오래고, 최근에는 막히는 길에서 완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한 양산차가 과인올 정도로 기술이 급성장했습니다. 운전자의 졸음을 허락하는 자율주행 기술, 얼마나 과도한가.6단계의 기술 로드맵, 반쯤 왔다. 이미 설명한 도로에서 자율 주행하는 차는 아우디 A8이었다. 좋은지 날, 양산 차 중 가장 진보된 천장률 주행 자동차로 고속 도로 시속 60km이하의 속도(길이 막힌 귀추)에서 운전자가 TV를 봐도 좋을 정도로 모든 것을 제어하고 운전자가 온 뒤 주차까지 마음대로 해낸다. 국제 자동차 기술자 협회(이하 SAE)기준 총 여섯 단계 중 수준 3에 속하는 기술.완전 자율주행까지 절반가량을 조금 더 넘긴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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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SAE기준 3은 있을 정도 구하는 나카 하나단 SAE, 자율 주행 자동차 분류 기준에서 보면 운전자가 모든 것을 제어하는 수준 0에서 운전자가 필요 없는 수준 5까지 총 6단계로 분류할 것이다. 수준 0은 0이라는 숫자에서 보듯이 자율 주행 기술이 전혀 없는 상태, 수준 1은 속도 제어 기술 또는 조향 제어 기능이 들어가는 단계다. 우리가 그대로 접하는 비상 브레이크 보조 기능 또는 오데 푸티 부산 크루즈 컨트롤 이 쟈싱 차로 이가면 방지 장치가 들어간 상태에서 긴급 브레이크와 차로 이가면 방지 기능이 들어간 쌍용 티볼리가 레벨 1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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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는 요즘 한창 대세다. 화제가 많은 테슬라 오토 파일럿과 메르세데스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등이 모두 이곳입니다. 가·감속 및 핸들 제어 기능이 연동해서 운전자 감시 아래 좀 자율 주행이 가능한 차원에서 일시 고급차만의 기술이었지만 최근에는 기아 K5 같은 대중 차까지 빠르게 퍼지는 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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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3은 방금 들어섰다. A8이 레벨 3에 인 이프헷우 본인 수준 2와 모든 차가 모두 수준이 같지 않게 레벨 3개시 단계로 보면 된다. 레벨 3은 운전자 감시 없이 자율 주행이 가능하지만 필요할 때 운전자의 도움이 필요한 단계다. 초보자에게 운전을 맡겨 놓고 잠시 쉬었다가 복잡한 곳에서는 숙련된 운전자가 교체해 주는 수준이라는 의견을 하면 이해하기 쉽다고 할 것이다. A8이 발매되어, 이 단계로 바뀌는 중이니 매우 최근 우리의 수준은 레벨 2와 수준 3중간 단계의 레벨 2.5쥬소움으로 추측할 수 있겠다(물론 레벨 2.5 같은 것은 기준에 없다).다음 레벨 4부터는 꿈 같은 자동화가 시작된다. 운전자의 개입 없이 안전하게 자율주행을 완료할 수 있는 단계다. 만약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할 때 운전자가 (졸도 본인의 소음 등으로) 반응이 없다면 도로변에 안전하게 정차해야 합니다. 최근 시험주행 중인 구글이 본인 우버의 자율주행 테스트카가 이 등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비록 시험 주행 중 잉묘은사는지 생성하고 논란이 하나도 했다가 업계는 2020년 쥬소움에는 레벨 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이 상용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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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5는 자율 주행 차의 완성된 운전자가 필요했던 수준 4와 달리 운전자는 전혀 필요 없다. 80년대 믹크도라마<전격 Z작전>의 '키트(KITT)'처럼 멀리서 부루가·제멋대로 주차하면 보낼 수도 있다. 아직은 컨셉카로 자신 만날 수 있으며 2030년 쥬소리웅이 있어야 실현될 전망이다.30여년 전 드라마 속의 꿈을 이루려면 앞으로도 10년은 더 기다리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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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 실현, 기술만으로 도저히 할 수 없는 만약 자율주행 중 사건 발생한다면 누구에게 책임을 물어야 하나 자율주행차를 제조한 연구들? 자율주행차를 맹신한 승객들? 명쾌한 대답을 하고 싶은데 요즘 당장은 어렵다. 관련 법과 제도가 최근 들어 조금씩 갖춰지고 있기 때문이다.이런 사건은 이 3월 미국에서 우보, 자율 주행 차가 사망 사건을 내고 화제에 올랐다. 피해자는 밝혔는데도 가해자는 관련 기준 부족으로 자동차 지에용크볼보거나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우보거나 운전석에 앉아 있던 사람인지 최근까지도 애매한 상태이다(7월 기준). 그래서 세계적으로 자율주행차 관련법과 제도를 서둘러 준비하고 있다. 하나 본은 자율 주행 수준 3까지는 운전자가 책임을 지는 방향으로 개정 방안을 마련했고, 귀신인지는 사건의 책임 대부분을 운전자에게 전가하고 있다. 영국은 사건 유형에 따라 운전자와 연구 과실 비율을 달리하는 계획을 미리 연구해 왔다. 반면 한국 정부는 아직 뚜렷한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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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킹 문제도 무시할 수 없는 문제다. 자율주행차는 주행 중 해킹을 하면 쉽게 승객명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 구더기가 무서워 어쩔 수 없다고 낙관하는 목 sound도 있지만 자율주행차는 사람의 생명과 직결돼 있는 만큼 정확하고 확실한 대책이 필요하다.마지막으로 1조의 자동차에 대한 문제이다. 2020년이 되면'모두 자율 주행 차만 타야 한다'와 법을 개정하면 간단하겠지만 현실적으로 잠시 도로 위 주체는 자율 주행 기술이 없는 1반의 차이다.자율 주행 차와 1쌍의 차가 섞이고 가야 할 것이다는 sound이다.1반의 차는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에 도로 위의 불청객처럼 완전 자율 주행 레벨 5의 실현을 막을 장애물이 되는 현실성이 크다. 이로써 1각에서는 자율 주행이 진행되면, 1반 자동차의 주행은 제한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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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는 한 30년 자동차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단순히 가면 사물의 변화에 그치지 않고 타는 법까지 바뀌기 때문에 자동차를 바탕으로 하는 우리의 삶도 송두리째 바뀔 것이다. 변화의 크기에만 적잖은 진통이 따르겠지만 교통사고 감소율 아래 본인만 봐도 자율주행 자동차의 장점은 크다. 과도기에 접어든 요즘, 좀 더 세심하고 빈틈없이 자율주행 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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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Deep Learning) 직역하면 '깊은 학습'이라는 뜻처럼 컴퓨터가 수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상황을 판단하는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딥러닝 기술이 탑재된 차가 방향지시등을 켠 차가 수십 번 이상 차로를 바꾸는 것을 보고 방향지시등을 켠 차는 차선변경을 하기 때문에 미리 주의해야 한다고 학습하는 것과 같다. 데이터가 축적하면 축구 1정도로 스마트하게 되기 위해서 자율 주행 차에 적용되면 더욱 복잡한 상황까지 대응할 수 있다. 정말 그래서 이 20하나 6년, 이세돌 9단과 바둑 대결을 벌인 인공 지능 알파 고도 디플러 닌 기술로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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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G무선 통신'운전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라는 운전의 달인들의 이야기처럼 자율 주행 차도 소통이 필요하다. 차와 차, 차와 사람, 그리고 차와 도로 시설이 정보를 주고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밀한 대용량 지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5G무선 통신 기술(이하 5G). 최근 4G보다 270배 빠른 20Gbps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자율 주행 차가 더 즉각적으로 반응한다. 시속 100km를 달리는 차가 정지 신호를 받자 대가족, 4G는 1.1m진행 후 브레이크가 작동하지만 5G는 불과 2.7cm를 거친 뒤 작동할 만큼 빠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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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더(LIDAR) 레이더를 잘못 사용한 게 아니다. 전파로 물체를 탐지하는 레이더와 달리 라이더는 레이저 광선을 사용하는 센서다. 주변을 3D로 파악하는 성능이 탁월하고 최신의 자율 주행 차의 눈이라고 불릴 만큼 주목된다. 원리는 쉽다. 주변에 레이저 광선을 쏴 반사되어 귀국하기까지 걸린 견해를 기초로 주위를 파악합니다.원래 가격이 하나 옥 원화의 호가가 나설 만큼 큰 크기도 크고 양산 차에 사용되는 힘도우루옷우 본인 최신의 가격이 하나 00만원대로 떨어지고 사이즈가 축소되는 등의 활용성이 높아지고 있다.윤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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